일본인이 한국 ‘조롱’하려 만든 세계인의 식탁 사진 … 이에 대응하는 한국인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Tuttogreen.jpg 입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Tuttogreen


지리적으로 가까이 위치해 있지만, 역사적으로는 너무나도 ‘멀고 먼’ 일본과 한국.

아직까지도 일본은 역사적인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뻔뻔하게 안면몰수하고 있는 중이다.

그런데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일본인이 올린 세계인의 식탁’이라는 제목의 글이 네티즌들의 분노를 사고 있는 중이다.

바로 일본인이 올린 사진 중 유독 한국 음식만이 ‘초라해보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_img_5c0a6105c8874.png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ADVERTISEMENT

해당 사진을 보면 일본인은 각국에서 유명한 음식을 올려놓았다.

대표적으로 영국은 피시앤칩스, 독일은 바게트와 스테이크, 인도는 커리, 터키는 케밥, 이탈리아는 스파게티, 중국은 딤섬 등을 올리며 일본 음식은 일반 가정식을 올려 놓았다.

하지만 여기서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은 푸짐해보이는 다른 나라의 음식과는 다르게 오로지 ‘밥’과 ‘김치’만 놓여 있는 사진을 올려 누리꾼들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그로 인해 이러한 사진을 보고 화가 제대로 난 ‘한국 네티즌’이 또 다른 사진 하나를 게시하였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_img_5c0a61123b4a7.png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 사진에서 일본과 한국을 제외한 국가들의 대표 음식은 윗 사진과 동일하다.

하지만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에는 ‘바나나’를,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에는 푸짐해보이는 가정식을 게재하였다.

즉, 한국 음식을 조롱하듯 사진을 게시했던 일본인에게 ‘역조롱’을 선사해 준 것이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_img_5c0a6124062f5.png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ADVERTISEMENT

또 다른 이는 해당 게시글 댓글로 다양한 반찬이 있는 한국 가정식을 덧붙이기도 하였다.

해당 사진은 여러 네티즌 사이에서 “사이다네”, “(더욱 푸짐한 사진을 게시하며) 덤벼라 원숭이들아”, “두 사진 다 피시앤 칩스라서 영국인도 화낼 것 같다”, “붐업”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Recipe%2BFor%2BCook.jpg 입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Recipe For Cook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