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불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 마이너스 칼로리 음식 ‘5가지’

인터넷 커뮤니티

1) 셀러리

셀러리의 약 75 %는 수분이고 나머지는 식이 섬유 등의 영양소가 있다.

물은 당연히 칼로리가 없지만, 셀러리에는 그 외에도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K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셀러리는 식사로 즉시 먹을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가 풍부해 배가 든든하고 소화 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은 식품이다.

2) 자몽

자몽은 약 90 %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이외에도 섬유질과 비타민 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자몽에 포함 된 식이 섬유 펙틴은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작용이 있다.

또한 자몽 향기 성분은 지방을 연소하고 신진 대사를 좋게하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3) 상추 등 잎이 많은 채소

상추 등 잎이 많은 채소는 약 50 %가 수분으로 되어 있으며, 나머지 50 %는 거의 식이 섬유로 되어 있다.

또한 잎이 많은 채소는 영양가도 뛰어나 그 중에서도 양배추는 비타민 K, 비타민 A 등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는 튼튼하고 건강한 뼈를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금치 역시 다이어트 식품으로 우수하다. 특히 소화하는데 많은 칼로리를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최적의 재료라고 할 수 있다.

옥션

4) 수박

수박 또한 수분이 성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놀라울 정도로 낮은 칼로리인데 비해 포만감을 얻기 쉬운 식품이다.

또한 채소류와 달리 양념을 전혀하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칼로리를 섭취 할 수없는 것도 매력 중 하나다.

또한 수박은 피로 회복 효과가 있는 비타민 B와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적은 칼로리 섭취량도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다.

5) 지방을 제거한 육류

지방을 제거한 육류는 양질의 단백질 원 인 동시에 건강한 신체 만들기에 빠뜨릴 수없는 식품이다. 최근의 낮은 탄수화물 다이어트 열풍으로 인기의 조류는 가슴살 등이 각광받고 있다.

이외에도 지방을 제거한 돼지 고기 등은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은 3 대 영양소 중 소화하기 위해 가장 많은 칼로리를 소비한다.

이에 따라 신진 대사도 오르는 때문에 건강하게 살빼고 싶거든 절대 먹기를 중단하면 안되는 식품이다.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