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이해 안가는 중국의 ‘엽기음식’

박쥐에서 발견된 바이러스와 거의 일치한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중국인들의 이해가지않는 먹거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 박쥐 분변나오는 ‘모기 눈알 수프’

잡기도 힘든 모기, 그런 모기의 눈알을 채취해 수프를 만들어 먹는다. 간에 기별도 안 갈 것 같지만 이 모기 눈알 수프의 가격은 꽤 고가에 형성되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역시 모기 눈알 채취의 어려움에 있다고…

ADVERTISEMENT
  1. 갓 태어난 생쥐.. 3번운다고 해서 ‘산쯔얼’

갓 태어난, 살아 있는 새끼 쥐를 양념과 함께 먹는 요리인 ‘산쯔얼’은 그 이름의 유래는 손님은 달궈진 쇠 젓가락으로 식사를 시작하는데, 젓가락으로 쥐를 집을 때 첫 번째 ‘쯔얼’, 그 쥐를 양념에 찍을 때 ‘쯔얼’, 그리고 입안에 넣고 씹을 때 ‘쯔얼’. 총 3번의 ‘쯔얼’ 소리가 난다고 한다 . 즉 ‘산쯔얼’ 이라는 이름은, 3(산)과 쥐가 우는 소리(쯔얼)의 합성어다 이 요리를 먹을때 세번 쯔얼 소리가 난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라는것

  1. 우한 폐렴의 주범? ‘박쥐탕’

중국 우한시 화난수산시장 내 메뉴판. 공작과 지네, 코알라, 캥거루 등 식재료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수십 가지 야생동물을 먹거리로 팔고 있다
현지인들도 먹기를 꺼려 할 정도라는 고난도의 음식 ‘박쥐탕’. 이는 사실 중국에만 있는 요리는 아니다. 중국인들이 박쥐탕을 먹기 때문에 폐렴이 발병했다는 주장 역시 진위 여부는 밝혀진 바 없다. 그러나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진원지가 중국 후베이성에 위치한 우한시인 점, 우한시 내 ‘화난수산시장’에서 판매하는 각종 야생 고기들의 비위생적인 관리법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병원체와 박쥐에서 발견된 바이러스가 거의 일치하는 점 등이 속속 공개되면서 이러한 주장은 설득력을 얻고 있다.

ADVERTISEMENT
  1. 중국 3대 진미 ‘곰 발바닥 요리’

‘곰 발바닥 요리’는 중국의 광동 지방에서 발달된 요리로서, 오랜 시절부터 산해진미 중 으뜸으로 쳐 온 요리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다. 3천여 년 전, 은나라 폭군 걸왕은 옥으로 만든 잔에다 좋은 술을 들면서 상아 젓가락으로 곰 발 요리를 먹었다 하며, ‘맹자’도 말하길 “어류는 내가 먹고 싶은 것, 곰 발은 내가 더욱 먹고 싶은 것이다.”라고 적혀 있었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