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벽 오르는 ‘야생 곰’에게 돌 던지고 ‘익사’시킨 인간들 (영상)

동물 학대 문제가 지속적으로 벌어지고 있다. 야생 곰에게 장난으로 돌을 던져 당황한 곰을 익사에 이르게 한 인간들이 있다.

더구나 기가 찬 것은 그 광경을 목격하고 웃음을 터트리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온라인에서는 네티즌이 악의적인 행위에 비난의 목소리를 감추지 못했다.

이 사건은 인도에서 생긴 일이다. 작년 5월에 일어난 사건이 돌고돌아 다시 화제를 모았다.

인도의 한 뉴스 프로그램에서는 야생 곰이 인간이 던진 돌에 의해 추락해 익사했다는 사건이 보도됐다. 당시 곰은 인도의 한 마을에 출몰했다.

소리를 지르며 물건을 던지는 인간들이 두려워 도망치던 길이었다. 마을 주민들은 도망치는 곰을 끝까지 추격했다.

곰은 주민들을 피하다 결국 절벽 꼭대기까지 몰리고 말았다. 절벽 바로 아래엔 깊은 계곡이 있었다.

곰은 공포에 떨고 있었지만 주민들은 돌을 계속해서 던졌다. 주변 사람들은 이에 호흥했다.

끝내 마지막에 던진 큰 돌을 곰은 피할 수 없었다. 곰은 바로 아래절벽 아래로 추락하고 말았다. 그 후 곰은 익사했다.

이 같은 동영상이 인터넷에 게시되면서 단번에 확산됐다. 곰에게 돌을 던져 익사시킨 사람들은 큰 웃음소리를 냈다.

이들에 대해 네티즌들의 비난이 쏟아졌다. 익사한 야생 곰은 멸종 위기 종으로 분류된다. 곰을 이렇게 죽게 만든 것은 미친 짓이나 다름없다.

인간에게는 단지 우습고 재미있는 행위였을지 모른다. 그러나 동물에게는 매우 공포스러운 순간이었을 것이다.

[저작권자 프리서치] 조용수 기자

keitaro77@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