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로 EPL 50호 골 달성한 손흥민 “한국 축구팬들과 기쁨 나누고 싶어”

토트넘 인스타그램

아스톤 빌라전 멀티골로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0골 고지를 돌파한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이 “한국 축구 팬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로는 EPL 최초로 50호골을 달성한 선수가 됐습니다. 또 토트넘 소속 선수로는 해리 케인, 테디 셰링엄, 저메인 데포, 로비킨, 크리스티안 에릭센에 이어 6번째로 50골 이상을 터트린 선수가 됐습니다.

손흥민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2-2로 끝나가던 후반 추가 시간, 상대 수비 실수를 놓치지 않고 잡아내 드리블 돌파 후 오른발로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역전승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AP

손흥민은 경기 종료 후 토트넘 구단과의 인터뷰를 통해 “팀과 팬들 없이 EPL 50골은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그는 “이 기쁨을 한국에 있는 팬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한국 팬들의 지지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정말 놀라운 승리였다. 승리는 항상 긍정적이지만 2-2 상황에서 극적으로 이겼다.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끝으로 “우리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2-1로 앞선 상황에서 내게 몇 차례 골 찬스가 있었지만 레이나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하지만 다행히도 마지막 골을 넣을 수 있었다”며 “우리 팀은 승리할 자격이 있었다”고 답했습니다.

AFP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