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라이더가 ‘직접 인증’한 말도 안 되는 ‘수입 내역’

인터넷 커뮤니티

최근 취업난과 경제침체로 높은 청년 실업률은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문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이러한 이유로 수많은 청년들은 취업 대신 아르바이트를 뛰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요즘은 배달 대행 업계의 호황으로 배민라이더가 수입이 높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수많은 청년이 몰리고 있다고 전해진다.

건당 3천 원에서 3천5백 원가량 받는 배달료는 수십 곳을 돌면 하루 평균 25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고 개인의 역량에 따라 30만 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개인의 의지와 체력만 따라주면 쉽게 만질 수 없는 돈을 가져갈 수 있는 셈인 것이다.

유튜브 승원TV

실제로 한 배민라이더는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일해 월평균 800만 원을 번다고 수익을 인증하기도 했다.

이같은 이유로 청년들이 취업이나 공무원 시험 대신 역량에 따라 큰돈을 벌 수 있는 배민라이더를 시작하기도 한다.

그러나 단순히 그런 이유만으로 배민라이더를 택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발상일 수 있다고 한다.

신속하게 배달하느라 언제 어떻게 교통사고가 발생할지 알 수 없기에 큰 위험 부담이 뒤따르기 때문이다.

실제로 배달 대행 일을 해본 사람들은 “초보는 절대 무리해서 배달하면 안 된다, 사고 나면 몇 달은 쉬어야 하고 생각보다 정말 위험하다”는 반응이 많았다.

뭐든지 도전해보는 자세는 좋다. 그러나 이같은 주의점들을 파악하지 않고 무턱대고 시작했다가는 건강을 잃을 수 있으니 꼭 유의해야겠다.

유튜브 승원TV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