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 모양이 이렇다면 당장 ‘병원’가야 한다.

사람마다 같은 손이지만 모양새가 조금씩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손가락 모양은 길이나 굵기, 굽은 정도가 다른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손끝의 손톱 모양이 유독 심하게 굽어있는 경우, 몸에 심각한 있다는 증거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어 화제인데요. 과연 어떤 이상이 있는 것일까요?

 1. 손끝 모양이 둥글게 굽어있다면?

사람마다 손끝 모양에 대한 차이점은 조금씩 존재하지만, 신체가 건강한 일반인들이라면, 대부분 비슷한 손끝모양을 지니고 있기 마련인데요. 만약 자신의 손끝, 손톱의 모양이 둥글게 굽어있고 부풀어 올라 있는 ‘곤봉’의 모양을 하고 있다면 호흡기나 심장 질환에 취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곤봉손가락’을 가진 사람들이 가진 질환

최근 필리핀 매체 TNP를 통해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곤봉손가락이라고 불리는 둥글고 부푼 손끝을 가진 분들은 선청성 심질환이나 승모판 질환을 앓고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기관지 질환인 만성기관지염이나 기관지 확장증도 앓고 있을 확률이 높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내 손가락이 ‘곤봉손가락’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3.  ‘곤봉손가락’ 확인법

내 손가락이 곤봉손가락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양쪽 검지손톱을 마주 댔을 때, 어떠한 모양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면 되는데요. 만약 정상인 분들이라면 손까락 끝의 마디가 일자로 내려오면서 손톱끼리 맞닿겠지만, 곤봉손가락이라면 손가락의 끝마디가 양쪽으로 벌어지며 손톱이 맞닿지 못하게 됩니다.

 4.  ‘곤봉손가락’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

이렇듯 기관지나 심질환 등을 앓고 있다고 알려주는 곤봉손가락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름아닌 혈액 속에 존재하는 ‘산소’가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호흡기 전문 의사의 말에 따르면 손가락 끝이나 손톱이 아래로 심하게 구부러져 있다면 폐암과 같은 호흡기 진환을 앓을 확률이 높아니므로, 만성 폐질환으로 이어지기 전에 즉시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말했습니다.